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9월 22일 미국 금리 인상과 달러 지수 하락 눌림 구간. 달러 대비 일본 엔화 유로화 파운드 호주달러 캐나다달러 스위스프랑 뉴질랜드 상승.

달러 인덱스 일 차트

어제 미국 달러 지수의 단기 하락 눌림으로 달러 대비 주요 통화(일본 엔화, 유로화, 파운드화,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스위스 달러 파운드 프랑)이 단기 반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다우, 나스닥, s&p500 지수와 글로벌 증시 그리고 한국 증시가 일제히 상승을 했습니다.

원 달러 환율

원화 대비 미국 달러 환율도 미국 달러 지수의 단기 하락 눌림의 영향으로 전일대비 0.80원 하락중인 1371원에 거래가되고 있습니다.

다시 미국 달러 지수 일 봉 차트로 돌아가서..

달러 인덱스 일 차트

차트 좌측을 보시면 달러 지수의 올해 초 90 부근에서 상승과 하락 눌림을 주면서 단기 10일, 50일 이동평균선을 달러 지수의 지지로 사용해가면서 꾸준한 상승을 보여왔습니다.
지난 7월 한 번의 하락 눌림 구간에서도 50일 이동평균선이 하락을 지지해주고 다시 상승을 하면서 현재까지 지수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현재 단기 하락 눌림의 이유는 8월 지수 급등으로 인해서 단기 10일, 20일 이동평균선과의 이격차가 발생을 했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단순 하락 눌림을 보이는 구간입니다.
다시 한번 달러 지수는 하락 눌림을 끝내고 어제 고점을 넘기는 상승을 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이달 22일 한국 시간 03시에 미국 금리 인상을 앞두고 있고, 미국 달러 지수의 상승과 다시 한번 글로벌 통화들의 하락 그리고 미국 3대지수 원달러 환율 급등은 불가피 한 자리입니다.

아래 미국 달러 대비 주요 통화인 유로화 호주 달러 일본 엔화 영국 파운드 일 봉 차트를 보시면...

전일 달러 지수의 단기 하락 눌림으로 일제히 바닥을 탈출하려는 상승을 보이지만 이는 페이크성 기술적 상승 반등으로 올라가봤자 다시 하락을 하는 패턴입니다. 환율, 미국 및 글로벌 증시 문의는 아래 클릭 후 입장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시작해 보세요.
링크를 선택하면 카카오톡이 실행됩니다.
https://open.kakao.com/o/sndvwmx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