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미국 나스닥 종목 테슬라(TSLA) 주식 분할 이후 296달러 실시간 주식 주가 전망과 이동평균선 차트 분석.

테슬라 일 차트

미국 나스닥 테슬라(TSLA) 주가 전망과 이동평균선을 통한 차트 분석입니다.
어제(25일) 주식 분할을 실시하면서 약 900달러 부근 주가에서 290달러로 3분 1가량 주가를 하락시키고 주식 수를 3배가량 더 부여했습니다.
테슬라 주식 설정 화면창에서 수정 주가를 적용하지 않고 보면 위 이미지대로 기존 테슬라 주가의 역사를 정학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 월 차트

지난 2019년 10월 부터 주가 골든크로스가 발생하면서 2020년 8월 초 까지 약 2300달러의 엄청 주가 급등을 보였으며 엄청나게 돈이 몰리면서 무거워진 주가를 곧바로 주식 분할을 실시하면서 약 70일 이동평균선까지 주가를 뺀 듯한 모습을 보입니다.
다시 하락에 의한 상승 반등을 작년 말 그리고 올해 초 까지 상승을 시켰지만 무거운 주가는 역시나 다시 기술적으로 하락을하면서 다시 한번 주식 분할을 실시하면서 완전히 이동평균선들을 이탈하면서 장기적인 주가 전망이 암울해 보이는 패턴의 차트입니다.

다시 테슬라 일 봉 차트를 보시면..

테슬라 일 차트

수정 주가를 적용하지 않은 테슬라 일 봉 차트에서는 어제 주식 분할과 함께 주가가 내려앉은 모습이며, 어제 오늘 포함 약 5일 거래가 되는 날 이동평균선 5일선과 만나게 되고 10일째 되는 날 10일 이동평균선과 차례로 만나게 되어있습니다.
한 달 영업일수 20일째가 되는날이 20일 이동평균선이라 테슬라 주가의 방향은 약 18일-20일 영업일수가 지나야지만 방향성이 나온다는 말이죠.

그래서 처음에 언급한대로 수정 주가의 적용을 하면 주식 종목의 역사 현재 그리고 미래가 확인이 안됩니다.

마지막으로 테슬라의 주가 신규 상장 이후 현재까지의 모습을 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년 차트를 보시면...

테슬라 년 차트

2010년 신규 이후 전형적인 우상향의 패턴을 보이며 2020년 한 번의 큰 상승 파동을 보였으며 이제 다시 주가 급등 이전의 가격대로 움직이는 종목의 차트입니다.
그만큼 주가가 무거워 졌다는 의미이며, 올해 남은 3분기 4분기 주가 반등이 없을시엔 내년의 테슬라 주가는 100달러로 갈 수 있는 패턴으로 보입니다.